어디서 등산하면 좋을까?

나한테 서울은 어떠냐고 하면 나는 우선으로 복잡하고 현대적이고 시끄럽다고 대답을 한다. 왜냐하면 중학생때부터 완전 시골같은 마을에서 살아왔기 때문이다. 노래방, 백화점, 회사와 바가 없는 마을에서 살았으니까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에 고향에 정말 떠나고 싶었다. 큰 국제 도시로 가고 싶어도 서울에서 생화해 보니까 가끔씩 사람이 없는 평화스러운 장소가 그리웠다. “정말 작고 사람이 별로 없는 마을에 대학생이라면 장점도 있구나”라고 생각했다.

그렇지만 서울에 대중교통으로 갈 수 있는 산이 많다. 누구나 지하철을 타고 아름다운 산정상으로 올라가고 복잡한 서울 생활을 피할 수 있다. 나와 같이 나의 호스트 엄마의 취미는 등산이다. 시간이 나면 날씨가 좋은 살에 근교 산으로 자주 갔다.

• 서리풀산:

어린이들과 같이 등산하러 가면 서리풀 산은 정말 좋다. 등산하는 코스가 다양하고 정말 길지 않아서 1시간밖에 없어도 가볼만하다. 정상으로 올라가면 운동 공원, 시민들한테 좋은 휴식처와 아름다운 풍경도 있다. 가을이나 봄때 밤들 딸 수 있다.

서리풀 산에서 찍은 사진들 찾지 못 해서 죄송합니다!

• 남산:

서울에 제일 잘 아는 산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관광객들이 서울로 가면 남산은 유명한 볼거리라서 자주 간다. 특히 방학철때 사람이 진짜 많다. 산정상에 높은 N타워가 있고 거기서 코플들이 고백하거나 시진을 찍으러 간다.파리는 에플탑듯이 서울은 N타워다.  사실은 버스로 산정상까지 갈 수 있는데 걸어가기가 더 좋다. 산꽃과 풍경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산정상으로 가는 길은 여러까지가 있는데 도로말고 흙 길로 가면 재미있고 사람이 덜 있다. 나는 지금까지 세번 가봤다.

2015 겨울, 친구(Ari, NSLIY)와 갔을 때:

2016 봄, 한국 할머니와 할아버지와 같이 갔을 때:

• 관악산

서울 남쪽 지역에 있는 과천에 가면 주변에 산이 정말 많다. 과천의 산들 중에서 관악산은 제일 유명하고 경치도 훌륭하다. 산정상까지 1시간반-2시간종도 이라서 등산은 전체 4시간 걸린다. 정상에서 경치를 보면서 김밥을 먹으면 진짜 좋다. 불교 사원도 구경할 수 있다.

관악산 비디오를 즐겁게 보기를 바랍니다!

• 아차산

에서 등산하면 “스타 워스의 해성들 이렇게 생겼구나”라고 생각할 것 이다.

서울 북동쪽에 있는 아차산은 관악산과 같이 정상까지 오래 걸린다. 올라갈 수 있는 길이 여러까지가 있는데 어디로 시작하면 좋은지 모르겠지만 시작하는 길을 찾기가 나의 가족한테 쉽지 않았다. 지하철역에서 산까지 걸러갈 수 있는데 길을 쉽게 잃어버릴 수 있으니까 우리는 택시를 타게 됐다. 그래도 정상에서 서울 풍경과 새로운 롯데 타워 (배경에 있는 제일 높은 건물)를 보는 것은 진짜 환상적이다. 나는 롯데 타워를 볼때 예쁘다고 생각하지만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조금 못 생기고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하신다.

• 유명산

한국에서 등산하는 아저씨와 아줌마들이 정말 많다. 너무 많다. 조용한 곳으로 가고 싶지만 사람이 너무 많으면 시끄럽겠다. 나무와 자연 구경 말고 등산복을 입고 있는 노인들 구경하는 것이다. 유명산에 사람이 별러 없어서 꽤 좋고올라가면서 아름다운 불교 사원을 치나간다.위의 말했던 산들 중에서 아차산과 유명산은 제일 조용한 산들이다. 남산은 많은 관광객들 때문에 제일 시끄러운 산이다.
방배동 지하철역에 내리고 20분동안 걸러가면 산에 도착할것이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