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중국에 가 본 적이 없어서 중국과 비교를 못 하지만 뉴욕 맨하튼에 있는 차이나타운에서 진정한 음식을 먹을 수 있고 중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다.

img_2350

차이나타운으로 가려면 커낼 스트리트에 시작하면 된다. 원래 인터넷으로 둘러보는 코스대로 구경하기로 했는데 사람이 진짜 많고 차이나타운 대문을 못 찾아가지고 여동생과 편리하게 구경했다. 맛있어 보인 맛집을 볼때 일인분 시키고 나눠서 먹기가 꽤 재미있다. 그렇게 하면 다양한 중국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여름 주말에 가면 관광객들이 많아서 긴 줄이 있는 식당이 많지만 작은 골목길로 들어가면 좋은 값에 파는 음식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걸어가면서 중국말로 서 있는 포스터와 표지판을 보고 전통 음악을 치시는 아저씨들 볼 수 있다.

학생이라서 돈이 별로 없으면 나의 음식 추천은 다음과 같다.

img_2339

img_2338어떤 길에 있는지 기억이 안 나는데 우연히 New Golden Fung-Wong Bakery Inc. 보면 거기서 먹어 볼만 하다. 디저트가 다양하고 나는 뭐가 들어 있는지 잘 몰라서 안 먹어 본 것을 걸려서 시켰다. 한국에 있었을 때 팥빵을 먹기가 정말 좋아서 검은색 팥이 들어 있는 Moon Cake를 샀다. 한개에 1.50불이다. 그리고 깨잘방같은 말랑말랑한 과자도 좋아해서 튀김 깨빵도 샀는데 한국이나 영어로 이름을 무엇이지 모른다. 마들랜이라고 하는 나의 여동생은 새로은 음식을 잘 못 먹는데 언제나 중국 음식을 못 먹다고 두세번 말한 후에 마들랜이 zongzi (粽子)를 사 먹어 봤다. zongzi란? 밥으로 만든 만두처름 생긴 디저트가 인데 물에서 삶는 것이 아니고 나무입과 찜는 것이다. 밥은 나무입의 향기한테 맛을 받는다. 맛은 진짜 특히하다. 마들랜은 한입 먹어보자마자 싫어하는 표정이 생겼는데 나는 괜찮다고 생각했다.

img_2344

식당에서 먹지 말고 Colombus 공원으로 걸어가고 거기서 먹으면서 중국 전통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전통 아끼를 치시는 아저씨들이 많다. 중국 체커를 하시는 아저씨도 있다.


img_2357

img_2363

나는 디저트를 많이 먹어도 배가 고파서 음식점을 찾으러 갔는데 음식점에 가는 길에 작은 만두 분식집을 봤다. 만두 5개에 1.25불밖에 없어서 맛이있는지 믿을 수 없지만 정말 싸서 돼지고기 만두 일인분 시켰다. 얼마나 맛이있는지 설명 못 한다. 고기 양념이 완벽하고 고기도 잘 익히고 방금 만들었으니까 싱싱한 느낌이 있었다. 만두를 파는 아주마 2명 있었는데 성격이 조금 급하고 불행복한것 같아서 주문할때 부담스럽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거기서 가볼만하다.

다른 시잔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