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마다 NSLIY학생들은 한국 문화에 대해서 배우기 위해 문화탐방활동을 한다. 작년에 불교를 배우러 안동에 갔다 왔다. 다음으로 전통 음악에 대해서 배우기 위해 서울에 있는 배비장전 연극에 갔다. 거기에서도 장구를 해 보았다.  일본 식민지화는 서대문형무소역사관에 방문하였다. 그리고 광화문에 있는 서울역사 박문관과 영산에 있는 국립중앙박물과에서 관람하였다. 나는 혼자서 전쟁기념관과 김치간에도 갔다. 지금 까지 모둔 곳은 가 볼 만하다. 특히 한국 역사에 대해서 배우고 싶으면 한 본 가 보세요.
그러나 미국 사람들은 한국 문화에 대해서 생각하면 보통 농사 생각이 나지 않는다. 한국 전쟁 후에 남한의 시민들은 가난하고 대부분이 농부이었다. 1963년에 한국 사람들은 63%로 농촌 마을에서 살은 반면에 1989에는 63%에서 21%까지 감소하였다. 앞우로 이 백분율이 더 많이 감소할 전망이다. 그래서 이번 달의 문화탐방활동은 안성 팜랜드에 가고 냉이를 따다는 것이었다.

서울에서 안성까지 차로 2시간 정도 걸렸다. 안성 팜랜드에 도착한 후에 먼저 30분 정도 연을 날렸다. 서울에서 살으면 아무곳나 큰 앞아트나 백화점이나 사무실을 항상 본다. 그래서 야외에서 연을 날려 보니까 마음에 편하게 되었다. 보인 오염이 없이 풍경을 보면서 연을 날리기가 재이있었다. 다음에는 우리는 냉이를 땄다. 냉이는 미국에서 찾을 수 없는 채소라서 이 농사에 가기 전에 냉이가 무엇인지 어떻게 생긴지 몰랐다. 사실은 냉이는 작은 잡초처럼 생겼지만 몸에 정말 좋은 채소라고 들었다. 양영서가 많아서 눈을 보호하는 음식이다. 우리의 쌤들은 냉이 따는 대회를 만들었는데 누구 가장 큰 냉이를 찾고 누구 제일 많이 모으면 상을 받다. 우리는 10분 동안 냉일를 땄다. 나는 다른 친구보다 냉이 더 많이 모여서 이겼고 나의 친구 (알리)는 제일 큰 냉이를 찾았다. 마지막으로 서울에 돌아가기 전에 1시간 동안 자유시간을 받았는데 내가 친구 두명과 잔디밭에서 산책하였다. 사진들을 많이 찍었다 (지난 주말 일요리 블로그로 가면 볼 수 있다).

서울에서 돌아간 후에 땄던 냉이를 엄마에게 드렸다. 다음 날의 아침 밥은 냉기 된장찌개이었다. 정말 맛있었다!


지금까지 오늘의 한 것에 대해 조금 써야겠다.

오늘 대원외고의  1교시는 미적분이었다. 문학, 불어와 사회문화와 달리 수학 수업을 안 들다. 그래서 내가 한국어 학원 숙제를 하였다. 왜냐하면 미적분 단어는 다른 수업의 필요한 단어에 비해서 매우 어렵기 때문이다. 영어로 미적분을 배우기 쉽지 않아서 한국말로 어떨까? 불가는하지 않아도 정말 어렵다. 그렇지만 할 수 있을 때에는 수업에 참석해 본다. 월과 화요일에 내가 모든 수업을 하고 가끔식 필기기도 한다. 불어 수업 때에는 모둔 것을 하는데 숙제도 한다. 작년에 우리 불회 선생님은 불어 실을 외우기시켜서 나도 외워 가지고 교실 앞에서 발표하였다.

점심 시간 동안 나의 라크로스 친구들이 공부하느라 못 해서 나는 NSLIY 친구들에게 라크로스를 같이 하자고 하였다.  우리 다 미국에서 라크로스를 해 본 적이 없어도 정말 재미있었다. 요즘 날씨가 따뜻해져서 서울 생활을 정말 좋아하고 기뿐이 행복한다. 이런 날과 이런 경험이나 기억으로 인해 미국에 돌아가고 싶지 않다.

KakaoTalk_Photo_2016-03-23-23-21-38_63KakaoTalk_Photo_2016-03-23-23-21-37_65(내가 사진을 찍어서 나를 못 본다.)

그런데 나의 여동생을 다시 보는 것을 정말 기대한다. 나의 여동생을 한늘 만큼 사랑한다.
HAQE5464

내일 봬요! 요즘 동영상일 별로 없어서 죄송하지만 학교생활 때문에 동영상을 찍는 기회가 많지 않다. 동영상을 올라와 보니까 호평을 많이 받았다. 그래서 더 많이 공유하는 것을 좋다고 생각한다. 더 해볼 건데 보장하지 않는다.

 

 

 

One thought on “냉이 농사 (안성 팜랜드) & 라크로스

  1. Alexi…everyone says that you would have been a killer high school lacrosse player. Great to see the pictures…and fun to see you, Madeleine and Millie hiking!

    Like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