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에 닭발을 파는 매점을 보는 후에 집에서 호스트 엄마와 이야기하며 닭발을 드셔 봤냐고 했다. 오늘까지 나는 닭발을 안 먹어 봤다. 미국 사람들은 먹기 싫어한지 가정할 수 있다. 마약 정확하게 뭐간지 모르면 작은 선가락 모양 때문에 동물 발을 쉽게 추측 할 수 있다. 엄마는 어릴때 먹어본다고 했지만 오래동안 안 먹었다. 한국에서는 이런 음식을 잘 먹는 사람도 있고 못 먹는 사람도 있다.

원래 엄마가 집으로 닭발을 가져왔을 때 닭발의 피부가 핑크색이라서 나는 먹을 수 없을 까봐 걱정됐다. 그렇지만 정말 좋은 양념 냄새가 있었기 때문에 먹어 본다고 생각했다. 미국에서 먹을 수 없는 음식이라 안 먹었으면 후회했을 것이다. 먹으며 입맛에 맞다니 믿을 수 없었다. 깜짝 놀랐다. 사실 닭발 맛은 맛있다! 양념은 정말 중요한 것 같아도 엄마는 진짜 잘 요리할 수 있어서 양념 같은 과제가 없었다. 엄마가 닭발을 먹으며 피부가 촉촉해진다고 했다.

닭발을 먹는 방법:
손목 뼈를 빼지 말고 손가락 먼저 먹으면 된다. 치로 닭발 피부를 벗어내고 마디도 먹으면 된다.
다음에 손바닥을 먹다 – 손바닥 맛은 제일 맛있다.
마지막으로 손목 (제일 큰 뼈) 먹기도 한다.

이번 주말에 나는 닭발과 신선한 회도 먹었는데 다음으로 어떤 이상하거나 미국에서 먹을 수 없는 음식을 먹을까요?

Screen Shot 2016-02-20 at 10.10.37 PM

Screen Shot 2016-02-20 at 10.02.06 PM
닭발 = chicken’s feet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