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K 시험을 보기 전에 공부할 시간 2개월밖에 안 남았다.
지난주 목요일에 평소 수업을 하는 대신 고급 터픽 시험을 처음으로 봤지만 엄청 어려워서 3급을 받으면 행복할 것이다. 4급을 받으면 그렇게 잘 봤을 리가 없다. 증금 터픽 듣기 시험에 있는 문제 2번 읽다 (다시 들을 수 있다). 지금까지 그런 질문만 연습했으니까 더 빠르게 대답해야 됐다니 깜짝 놀랐다. 보통 듣기나 읽기 질문의 문맥 80% 알아들 수 있지만 빨리 풀어야 돼서 잘 못 본 것 예상이다. 앞으로 연습을 더 해야 돼지…..

오늘 아침에 서윤언니가 대구에 있는 법학교에 차로 가기 전에 모든 가족들과 아파트에서 엄마의 차까지 싼 짐을 같이 내려갔다. 서윤어니가 옷을 사랑하고 해서 짐이 엄청 많았다. 정윤언니는 결혼한 여자가 새로운 남편 집으로 이사할 것 같다고 농담했다. 미국 문화와 달리, 한국에서는 대학생이 되도 집에 아지 살다. 결혼할 때까지 집에 살다. 그래서 나의 언니가 26살이도 집에 아직 살고 있다. 정윤언니는 대학생이지만 기숙사에서 안 살고 있다. 미국에서는 18살이 된후에 (대학교에 갈 때부터) 기숙사나 혼자서 보통 살다.

위에 있는 사진들: 서윤언니의 싼 짐…. 나의 미국 가족들 중에서 내가 첫째 (첫딸)라서 Madeleine여동생보다 대학교에 더 일찍 간다. 그래서 한국에 오기 전에 나보다 다른 가족은 기숙사에 가는 것을 볼 수 없었다고 생각했다.

서윤언니가 나갔을 때부터 홍대에서 나는 세라와 같이 터픽 시험 단어를 공부했다. 많이 많이 공부했다. 뇌 터질 것 같다. 쉬는 시간 동안 간식, 튀김 치킨 등 등 사다가 먹었다. 이 블로그를 쓴 후에 다른 친구와 우동 식당에 가기로 했다. 그래서 내일 우동의 찍을 사진 업로드할 것이다. 아니면 이 블로그를 다시 갱신할 수 있다.

우연히 우리가 독같은 NSLIY 스웨터를 입었다. NSLIY 커플? 공부 커플?? ㅎㅎㅎ

이렇게 오래동안 공부했으니까 내 엉덩이 딱딱해질 것이다. Butt of steel? (장년에 대학교에 지원했을 때 오래동안 공부했고 신청서를 써서 나의 아빠가 나한테 “Butt of Steel” 별명을 지었다 ㅎㅎㅎ)
세라: 이 예쁜 사진을 찍어서 고맙당ㅋㅋㅋㅋ

Deux Copains에서 산 Blueberry Creamcheese빵과 치즈빵이다.

KakaoTalk_Photo_2016-02-13-18-53-28_44
천사 세라다.

KakaoTalk_Photo_2016-02-13-18-53-46_15

내일 봬요!!! 이제 난 우동을 먹어야지!!!
~렉시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