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주 동안 나와 서진, 룩과 케니충신 (대학생 도움이)과 같이 한국 음식 역사를 공부했고 미국에서 할 수 없는 체험을 쌓이기 위해서 식당에 갈 일정을 세웠다. 식당 주인과 인터뷰를 하기로 했는데 보고서를 쓸 때는 인터넷으로 했던 결과와 식당에 있는 체험에 대해서 쓸 거이다. 원래 이 프로젝트에서 노력을 많이 했으니까 스트레스가 별로 없고 우리는 많이 기대했다. 1900년 (조선 시대)부터 2000년까지 주요 생산 음식은 어떻게 바꾸었다? 일본 식민지화, 한국 전쟁, 외국 영향, 수확 실패, 등 등…. 그때는 한국 음식과 음식 문화가 바꾸어서 궁금했다. 또한, 미국에서 식당 체험과 인터뷰를 할 수 없다.

그런데 우리 프로그램은 2주 후에 음식 프로젝트를 바뀌게 만들었다. 사실 솔직하면 나는 찐자 화가 나게 됬다. 이 문제가 갑자기 생기는 바람에 정말 짜증 났다. 프로그램에게서 들은 문제: “자유 시간동안 식당에서 먹고 인터뷰를 하고 싶으면 도움이 대학생 빼고 아직 할 수 있다. 또한, 미국에서는 한국 음식을 먹고 싶으면 식당에 갈 수 있다”. 그런데 나와 서진은 엄청 작은 고향에서 살고 있으니까 한국 식당이 별로 없고 특별하고 전통적인 한국 음식을 먹을 수 없다. 우리는 설농탕, 돈까스, 부대찌개, 개고기 (***나는 개를 정말 사랑해서 먹을 수 없을 까봐 걱정됐다… 그렇지민 서진과 룩과 케니충신 다 먹고 싶었다.), 번데기, 등 등 먹기로 했다.

한주 후에 우리 중간감정 모임이 있고자 우리는 준비하는 게 별로 없을 뿐만 아니라 우리 새로운 제목보다 원래 공부했던 제목이 더 재미있다. 그래서 자유 시간동안 꼭 만나야 되게 했다.

다음에 서진과 룩은 개고기를 공부하고 싶었고자 나는 엄청 싫어했으니까 개고기 대신 배추 김치를 공부할 것이다. 음식 문화보다 김치를 공부하는 것은 더 특정하고 좁지만 음식역사를 공부하는 것을 정말 기대했다. 그래… 장학금을 받았으니까 어쩔 수 없다. 그런데 한 장점이 있다. 나증에 대학교때는 프로젝트 이상을 생기면 경험이 있다.

이 문제 때문에 요즘에 자유 시간이 별로 없어서 블로그를 못 샀다. 죄성합니다!

12633286_792930710812166_877124671_o.jpg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