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중학생과 처음 봉사활동을 했다. 중학생들에게 미국 문화에 대해서 가르치 주려고 나와 교화학생 3명도 (케이티, 룩, 평화) 유스센터에서 발표와 게임을 한다. 오늘 우리 고향, 지역 사투리, 미국 나라 시이즈 (남한 Illinois사이즈 만큼 크다), 음식, 학교 생활 (규칙적인 화동, 교복이 없고 학원에 가지 말고…), 등 등 문화에 대해서 설명했다. 우리가 설명했을 때 한국말로만 해야 된다. 그 중학생들은 영어를 조금조금만 말하기 대문이다. 사실은 나는 한국말하기와 발표하는 실력을 늘고 싶으니까 이렇게 정말 좋은 점이다. 화요일 마다 가르치 줄수록 더 재미있을 것 같다.

다음 주에 무슨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까요?

문화 수업 후에 나와 케이티는 중학생들과 학교 셔틀 버스를 같이 탔다 (셔틀 귀가). 이런 더 안전할 뿐만 아니라 기사님은 운전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기 대문이다. 그래서 버스를 탈 때 학생들과 기사님과 이야기하는 게 엄청 좋아했다. 다음주 에 학생이랑 버스를 타는 대신 걸으면서 집으로 가기로 했다. 오늘 정말 추웠으니까 버스를 타고 싶었다.

내일도 나는 오늘 만난 학생한테 영어를 가르칠 것이다. 특히 나는 제일 영어를 못 한 학생이랑 공부할 것이다. 그래서 내일 유스센터에 가기전에 게임과 공부할 계획을 세워야 된다.

쥐성하지만 오늘 했던 봉상활동 사진이 없는데 나의 점심밥 (라볶이와 치즈 돈까스와 만두) 사진 보여 줄게요! 또한 오늘 탄 버스 사진더 있고요. 한국 마을 버스가 따듯한 (전기) 의자가 있네요!!!!! 나의 한국 학원 수업이 5시에 끝났고 시간이 별로 없었으니까 버스를 타면서 오뎅 김밥을 먹었다. 미국에서 김밥을 파는 아줌마들이 있었으면 좋겠다. 대학생 대 김밥을 먹고 싶을 것 같기 때문이다.

KakaoTalk_Photo_2016-01-12-21-57-47_23.jpeg
12517005_788159504622620_1208475445_o.jpg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